ESG활동 경험 정리

2022.09.21 / 2번째 플리마켓 참여🧺

psj0408 2024. 8. 16. 22:29

경험 정리 : 1번째 플리마켓 이후 6개월 뒤 2번째 플리마켓을 나가게 되었습니다. 해당 시기에 뉴트로와 Y2K 스타일이 유행 중이었으며 20대 여성 소비자들이 밝고 키치한 감성을 선호한다는 것을 트렌드 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. 이전 플리마켓 판매 수요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비드한 색감 비율 40%, 파스텔계열 색감 비율 60%로 조정해 액세서리를 제작하였고, 불투명한 무광 비즈보단 투명하고 유광 비즈가 더 인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해 제작하였습니다. 비즈 반지뿐만 아니라 팔찌도 구매하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용해 비즈반지 60%, 비즈팔찌 40%로 비율을 조정해서 제작하였습니다. 판매 결과 90% 정도 판매를 할 수 있었고 여성을 타깃으로 제작했지만 남성도 10명 중 3명 비율로 구매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이번 경험을 통해 플리마켓에서의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더욱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의 참여에서도 이러한 데이터를 반영해 제품을 기획할 계획입니다.